rabbitMQ를 혼자 재설치 해보는데 또하나의 벽이 생겨서 포스팅 하는겁니다.
pika의 설치부분입니다.
pika는 rabbitMQ Library 입니다. 이를 설치하기 위한 방법으로 rabbitMQ는 pip를 이용하여 설치하는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python pakage index라고 알려져 있는 pip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해야 합니다.
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easy_install을 설치하라고 rabbitMQ의 Tutorial에서 링크를 제공합니다.
http://pypi.python.org/pypi/setuptools
위 링크를 따라들어가면 윈도우에서 setuptools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각 os버젼에 따라서 링크를 따라들어가면 알수있는데 기본적으로는 ez_setup.py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는것입니다. 이를 실행하면 파바박 하고 글자들이 막 올라오고 끝이났다고 알려주는데
더이상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다시 튜토리얼에 가서 따라 할려면 .. 에러가 팍팍 ㅜㅜ
가만히 읽어 보니 ez_setup.py를 실행하면 python의 script 폴더에 easy_install이 생겼으니 이를 환경변수에 추가하라고 써있네요 ... 영맹이고 성격이 급한 사람은 찾기 힘들었습니다.(제 얘기네요 ... )
정신을 다잡고 환경변수에 원하는 버젼의 python의 script 폴터를 추가했더니~~~
cmd 에서 easy_install pip 명령이 먹힙니다.
pip가 install 성공했다면 메시지가 뜨면
이번에는
>>> pip install pika
라고 명령합니다..
헐 설치 되었어... 리눅스라고 가장 다르다고 생각했던 부분인 프로그램 설치....윈도우에서도 비슷하게 하는게 가능하네 ... python pakage에 한해서 하는 얘기입니다. 근데 워낙 파이썬이 파생된 프로젝트가 많아서 유용할것 같습니다.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